Starnews

빅뱅, 英가디언 선정 '올해의 POP'..'Feeling' 소개

발행:
박영웅 기자
빅뱅이 소개된 영국 가디언지
빅뱅이 소개된 영국 가디언지


인기 아이돌 그룹 빅뱅이 영국 가디언지의 선택을 받았다.


영국 유력 일간지 가디언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The A-Z of POP in 2012'란 섹션을 통해 빅뱅을 소개했다. 가디언 측은 K팝 가수로 빅뱅을 언급하며 지난해 유럽 MTV어워즈 수상 소식도 더불어 전했다.


가디언 측은 알파벳 A-Z에 걸쳐 각 장르의 음악을 소개했다. 유로팝, 펑키, 웨이브 등의 전 세계 음악과 함께 K팝이 소개됐고, 빅뱅의 미니앨범 'ALIVE' 수록곡 'Feeling'은 올해의 팝 25곡 중 한 곡으로 꼽혔다.


가디언이 빅뱅의 앨범 타이틀곡이 아닌 수록곡에 주목한 것도 특별한 점. 빅뱅의 'Feeling'은 독일 출신의 DJ겸 프로듀서 보이즈 노이즈(BOYS NOIZE)와 지드래곤이 함께 작업한 업 템포의 경쾌한 노래다.


특히 이 곡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히트작 '트랜스포머'를 애니메이션화한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테마송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4월부터 일본 테레비도쿄 등 여러 채널을 통해 현지 전국에 방영됐다.


이로써 빅뱅은 다시 한 번 유명 일간지에 소개되며 글로벌한 관심을 받게 됐다. 빅뱅은 지난해 2011 MTV 유럽뮤직어워드(이하 EMA)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월드 와이드 액트'(Worldwide Act)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후 큰 관심 속에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혜리 '러블리 가을여인'
장기용-안은진 '키스를 부르는 눈빛 교환'
최정상 드라이버들의 경쟁,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기대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성시경, 10년 매니저에 뒤통수 맞았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경이롭다" LA FC, MLS컵 8강 진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