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저·나스·주석..2013지산록페, 3차 라인업 공개

발행:
이지현 기자
사진제공=2013지산록페스티벌
사진제공=2013지산록페스티벌

2013 지산월드록페스티벌 3차 라인업을 공개됐다.


23일 공개된 3차 라인업에는 다양한 뮤지션들로 구성된 총 25팀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라인업에는 국내외 유명 스타들이 합류해 국내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지산월드록페스티벌(이하 지산록페)에는 전 세계 2000만 장 이상의 앨범판매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미국의 록밴드 위저(Weezer)가 헤드라이너로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 2008년 내한공연이 취소된 이후 처음으로 내한해 남다른 의미가 있는 래퍼 나스(NAS)도 지산에서 화끈한 무대를 펼친다.


지난 2004년 데뷔곡 'The Beautiful Letdown'으로 미국에서만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한 록밴드 스위치풋(Switchfoot)도 내한하며 미국 4인조 밴드 더 댄디 워홀스(The Dandy Warhols), 스카록밴드에서 손꼽히는 뮤지션이자 프로듀서인 독일의 닥터 링딩(DR.RINGDING) 등 다양한 뮤지션이 지산록페를 찾는다.


또 셧다마우스(DJ.SHUT DA MOUTH)와 디제이 코난(DJ.CONAN), 바가지 바이펙스써틴(BAGAGEE VIPHEX13) 등 최정상급 DJ들과 빅이어크루(Big Ear Crew)의 디에이치(Deeeitch), 자넥스(Xanexx), 숀(Shaun), 지맨(Zeeman) 등이 라인업에 합류했다.


국내 스타들도 대거 3차 라인업에 가세했다.


래퍼 주석은 로다운30와 색다른 무대를 꾸밀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힐링 뮤지션 옥상달빛도 이번 페스티벌을 찾는다. 이 외에도 클래지콰이 프로젝트, 싱어송라이터 최고은, KBS 2TV '톱밴드'를 통해 음악성을 인정받은 톡식도 함께 한다.


특히 국내 페스티벌 섭외 1순위로 자리 잡은 스카밴드 킹스턴루디스카도 무대에 올라 팬들의 기대를 사고 있으며 에픽하이 제4의 멤버로 알려진 래퍼 M.Y.K가 솔튼페이퍼로 모던록 원맨밴드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스트라이커즈, 김지수, 스웨덴세탁소, 우주히피, 유정균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지산월드록페스티벌 관계자는 "록부터 힙합, 일렉트로닉까지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뮤지션으로 구성된 3차 라인업은 장르를 불문하고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뮤직페스티벌 본래의 취지를 강조했다"고 밝혔다.


지산월드록페스티벌은 오는 23일 낮 12시부터 29일까지 인터파크, 옥션, 예스24, 위메이크프라이스를 통해 3일 권 2차 티켓판매를 오픈한다.


기존 1차 얼리버드 티켓 구매자를 포함한 2차 티켓구매자 전원에게는 지산포레스트리조트 리프트 50% 할인권을 제공하며 3일 권 구매자를 대상으로 캠핑권도 오픈 할 예정이다.


한편 2013지산월드록페스티벌은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