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R.ef, 1년 만에 신곡 발표..이성욱·성대현 참여

발행:
윤성열 기자
R.ef의 성대현(왼쪽)과 이성욱 / 사진제공=일오공 엔터
R.ef의 성대현(왼쪽)과 이성욱 / 사진제공=일오공 엔터


1990년대 인기 댄스그룹 알이에프(Re.f)가 모처럼 신곡을 발표했다.


알이에프는 10일 오후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왜이래'를 공개했다. Re.f가 신곡을 발표하는 것은 지난해 9월 발표한 'It's R.ef'이 후 1년 여 만이다.


총 3곡으로 구성된 이번 싱글은 작곡가 J&S와 제국의 아이들, SS501등과 작업을 함께한 인기 작곡가 한상원이 참여했다.


타이틀곡 '왜이래'는 지난해 싱글 앨범 'It's R.ef' 타이틀곡 '사랑을 모르나 봐'를 작업했던 작곡가 J&S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곡이다.


수록곡인 '사랑을 모르나봐 Part2' 지난 앨범에서 은지원의 피처링 지원사격으로 든든한 힘을 받았던 '사랑을 모르나봐 Part1'의 후속. 신예 힙합 여가수 시현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박철우 성대현 이성욱으로 구성된 3인조 그룹 R.ef는 1996년 혜성처럼 등장해 '고요속의 외침', '이별 공식', '상상'으로 트리플 히트를 기록하고 2집 앨범의 경우 12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당대 최고의 뮤지션들과 어깨를 나란히 90년대 대표 가수다.


이번 앨범에는 이성욱, 성대현 두 명의 멤버만 참여했으며 박철우는 함께 하지 않았다. 알이에프 측은 "지난해 녹음해놓은 곡들을 뒤늦게 발매하게 됐다"며 "1990년대 R.ef의 매력을 잃지 않으면서도 그 위에 새로움을 더해 탄생시킨 '2013년 버전 R.ef'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이에프는 오는 10월 2일과 3일 양일 간 열리는 '리바이벌1990's 나이트콘서트 늑대와 여우'에 참석하여 멋진 무대를 선보인다.




/ 사진제공=일오공 엔터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원본 이미지 김유정 '물오른 미모'
오의식 '매력적인 미소'
이준호-김민하 '태풍상사 기대하세요!'
과몰입 유발 '환승연애 4' 시작합니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재미난 세상, 마치겠습니다"..故 전유성 추모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LG 마침내 KBO 정규시즌 우승 확정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