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K팝스타2' 맥케이, '엠카'로 데뷔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도로시컴퍼니
/사진제공=도로시컴퍼니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2'(이하 'K팝스타2')에 출연해 주목을 받았던 맥케이가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 무대를 가진다.


17일 소속사 도로시컴퍼니에 따르면 맥케이는 오는 18일 방송되는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무대를 선보인다.


사전 녹화로 진행될 맥케이의 첫 '엠카운트다운' 무대는 '먼스 오브 준' 뮤직비디오에 등장했던 외국인 세션과 함께 꾸며질 예정이다. 취향을 저격하는 달달 보이스의 맥케이가 신승훈 PD를 만나 얼마나 더 성장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스페셜한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맥케이는 지난 2012년 방송됐던 'K팝스타2'에서 직접 작곡한 '먼스 오브 준'으로 큰 호평을 받은 이후 라쿤보이즈 멤버로 생방송 TOP5까지 진출하며 좋은 모습을 보인 바 있다.


맥케이는 이후 앞서 지난 2월, 신승훈이 총 프로듀싱한 제프 버넷과의 듀엣곡 ‘앤젤 투 미'(Angel 2 Me)를 발표했지만 방송 활동은 일체 하지 않았다.


맥케이는 2년여 만에 출연하게 된 음악 방송에서 그 동안의 성장을 보여주는 특별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먼스 오브 준'은 맥케이가 기타를 처음 잡았던 해인 17세에 작곡한 곡으로, 'K팝스타2'에 참가할 당시 오디션 곡이기도 하다. 또한 맥케이가 신승훈에게 첫 번째 신인으로 선택 받게 된 가장 결정적인 곡으로도 알려졌다.


'먼스 오브 준'은 펑키 리듬에 기타가 어우러진 모던 록 장르의 곡으로, 6월의 어느 날 설레는 사랑과의 만남을 감각적인 가사와 웰메이드 사운드로 그려낸 스윗 러브송이다. 작사가 심현보가 한국어 가사를 입혔고, 최고의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황성제가 편곡을 맡아 원곡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지드래곤, 또또또 라이브 논란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사상 첫 '포트2 확정' 홍명보호 조 추첨 변수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