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큰롤라디오, 佛'미뎀2015' 공연..해외진출 시동

발행:
김미화 기자
로큰롤라디오 / 사진제공=산타뮤직
로큰롤라디오 / 사진제공=산타뮤직


록밴드 로큰롤라디오가 프랑스 '미뎀 2015' 공연과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23일 산타뮤직은 인디레이블 로큰롤라디오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49년 역사의 세계 최대 음악 마켓 미뎀(MIDEM)2015의 'K-POP Night Out' 쇼케이스 무대에 올랐다고 밝혔다.


'K-POP Night Out'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주최한 행사로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음반을 수상한 로로스, 혼성 퓨전 국악그룹 고래야, 실력파 여성 그룹 바버렛츠가 무대에 올랐다. 로큰롤라디오는 이날 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로큰롤라디오는 독창적인 음악으로 쇼케이스 전부터 현지의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라디오 생방송 출연 및 프랑스 MTV 등 30여 개의 현지 매체들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로큰롤라디오는 댄서블한 록을 유려한 멜로디와 명료한 연주로 구현하는 독창적인 스타일로 국내외 많은 음악 팬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2012년 대한민국라이브 뮤직 콘테스트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CJ문화재단 Azit 'Tune Up' 선정, 2013년 EBS 스페이스 공감 '올해의 헬로루키' 대상, 2014년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 등을 수상했다.


로큰롤라디오는 이번 프랑스 투어를 통해 해외 진출의 구체적인 돌파구를 마련했다. 팝스타 마돈나를 발굴한 제작자 시모어 스타인은 로큰롤라디오의 음악을 듣고 "한국에 프로듀서를 보내겠다"라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또 미뎀의 헤드라이너 연사로 참여한 라이언 레슬리도 공동 작업을 제의했다.


로큰롤라디오는 '미뎀' 공식일정을 마친 후 파리와 리옹으로 이동하여 성황리에 공연을 이어갔다.


한국으로 돌아온 로큰롤라디오는 오는 7월 안산M밸리록페스티벌과 8월 러시아에서 열리는 페스티벌에 참가하며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영화 '악마가 이사왔다' 소녀시대 총출동
'한탕 프로젝트 마이 턴' 시작합니다
'뚜벅이 맛총사, 기대하세요'
안보현 '완벽 비주얼'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임영웅 데뷔 9주년..영웅시대 기부 또 기부 '선한 영향력'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벌써 'MLS 올타임 스타' 뽑혔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