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길 컴백일 확정, 14일 리쌍 신곡 공개

발행:
김소연 기자
리쌍 개리(왼쪽)와 길/사진제공=리쌍컴퍼니
리쌍 개리(왼쪽)와 길/사진제공=리쌍컴퍼니


가수 길이 돌아온다.


길 소속사 리쌍컴퍼니는 10일 "리쌍이 오는 14일 자정 디지털 싱글 '주마등'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음주운전으로 자숙의 시간을 보낸 멤버 길의 복귀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여 더욱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주마등'은 리쌍이 정규8집 앨범 발매 후 3년 만에 발표한 신곡이다. 지난 공백 기간 동안 작업된 수많은 곡 중 첫 주자로 내세운 곡이다.


길의 예술적 감각과 감성으로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매력의 멜로디를 그려내었고 개리만이 표현할 수 있는 그의 뛰어난 언어 구사력은 어김없이 이번 곡에서 또 한 번의 진가를 발휘해 '주마등'이란 주제와 가사를 탄생시키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주마등'처럼 덧없이 빠르게 흘러가버린 세월, 붙잡을 수 없는 지난 인생을 돌이켜보는 내용의 가사가 한편의 영화처럼 그 여운과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곡은 오직 리쌍 만이 전해줄 수 있는 특유의 색을 담아 삶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전달한다. 깊이가 느껴지는 또 하나의 명곡으로 탄생시켰다는 반응이다.


리쌍컴퍼니 측은 "올해로 데뷔 13년 차인 리쌍에게 지난 과거를 돌이켜보며 이들의 음악 인생의 후반전을 알리는 곡"이라며 "과거의 것들을 재정리하며 이들의 새로운 시작에 앞서 또 다른 초심을 갖기 위한 노력에 대한 각오가 담겨있기에 더욱 의미가 깊은 곡이기도 하다"고 신곡을 소개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에스파 '나고야에서 만나요'
슈팅스타2, 믿고 보세요
제로베이스원 '아침부터 빛나는 제베원!'
천우희 '깜찍 볼하트'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유방암 행사, 연예인 '공짜'로 부르고·브랜드엔 '돈' 받고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가을야구 현장' 한화-삼성, 운명의 PO 격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