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故김광석 22주기 추모..'잊어야..' 헌정영상 공개

발행:
임주현 기자
/사진제공=페이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페이브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고 김광석의 22주기 기일에 맞춰 고인을 추모했다.


소속사 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6일 0시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 등지에 고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헌정 영상을 깜짝 게재했다.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는 지난해 10월 아이유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에 수록될 예정이었지만 제작 당시 사정으로 인해 아쉽게 발표하지 못한 미발표 트랙이다. 공개된 헌정 영상 또한 당시 공개하지 못했던 뮤직비디오 본편이다.


공개된 영상에는 아이유가 새롭게 부른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가 아이유 특유의 감성 보컬로 재해석되어 관심을 끌었다. 섬세한 감정연기로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는 박정민과 아이유가 함께 열연을 펼치며 곡이 가진 아련함을 배가시켰다.


아이유는 지난 2014년을 시작으로 아날로그 세대의 명곡들을 아이유만의 감성으로 새롭게 덧칠한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연작을 선보여왔다. 2014년 '꽃갈피'와, 2017년 '꽃갈피 둘'로 이어진 이 음반들은 아름다운 옛 음악의 감동을 아이유의 목소리로 새롭게 전달함은 물론 선배 아티스트들을 향한 아이유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진심으로 담아내면서 대중과 평단의 찬사를 함께 이끌기도 했다.


아이유는 2014년 '꽃갈피'에서 김광석의 히트곡 '꽃'을 리메이크하는 것은 물론 평소 김광석을 향한 존경의 마음을 여러 차례 표하며 음악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오기도 했다.


아이유 측은 "고 김광석님의 많은 팬들이 어느 때보다 고인의 음악을 그리워할 기일에 맞추어 아이유가 소중히 부른 이 곡을 들려드릴 수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영상 공개를 결정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비록 앨범에 담진 못했지만, 소중히 불렀고 여전히 아름다운 이 곡을 고인의 음악을 사랑하는 한 명의 팬으로서 존경과 추모의 마음을 담아 바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수해 피해 더 이상 커지지 않길" ★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