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중 "'슈가맨2' 수차례 거절..표절 의혹 감내해야할 몫"

발행:
이정호 기자
/사진=E.O.S.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E.O.S.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김형중이 예능프로그램 '슈가맨2'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김형중은 14일 오전 E.O.S. 공식 SNS를 통해 "'슈가맨2'에 출연했다. 원래는 E.O.S.로 출연 요청을 받았고 '넌 남이 아냐'를 연주하고 불러달라는 조건이었으나 그 노래는 일본 밴드 샤란큐( シャ亂Q)의 '상경물어, 죠-쿄-모노가타리(上.京.物.語)'의 표절이라는 문제 제기가 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때문에 E.O.S.로서 활동을 중단했고 다시는 그 노래를 부르지 않기로 했다. 수차례 출연요청을 거절했으나 솔로가수 김형중으로 나와달라고 제안했고 그렇게 출연하게 됐다"고 출연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김형중은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표절이라는 의혹을 가지고 계신 걸 잘 알고 있다. 비판과 비난은 EOS의 이름을 짊어진 저희가 당연히 감내해야 할 몫"이라며 "즐겁게 스스로를 다그쳐 더 멋진 음악을 만들겠다. 냉정하게 지켜봐 주십시오"라고 다짐했다.

.

마지막으로 김형중은 "저로서는 '슈가맨' 지난 시즌에 Kona 로도 출연할 수 있었기에 무려 두 번의 출연이 몹시 자랑스러웠다. 하지만 추억으로 남고 싶은 뮤지션은 아무도 없다"며 "언제나 현재진행형이라고, 자신의 전성기는 아직 오지 않았다고 믿는다. 14일 낮 12시에 E.O.S.의 새로운 싱글이 발표됩니다"라고 신곡 발표 소식을 전했다.


한편 김형중은 지난 13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프로젝트-슈가맨2'에 출연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