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와 얼굴들 이어 장미여관..연이은 해체 선언

발행:
김현록 기자
장기하와 얼굴들과 장미여관 /사진=스타뉴스, 록스타뮤직앤라이브
장기하와 얼굴들과 장미여관 /사진=스타뉴스, 록스타뮤직앤라이브

장기하와 얼굴들에 이어 밴드 장미여관이 팀 활동을 마무리한다. 개성 강한 음악세계로 사랑받아온 두 밴드가 연이어 해체를 선언했다.


12일 소속사 록스타뮤직앤라이브 측은 장미여관이 멤버 간의 견해 차이로, 계약이 종료되는 12일을 기점으로 팀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2011년 육중완과 강준우가 주축이 되어 결성한 후 이듬해 5인조로 활동을 시작한 이래 각종 방송과 공연을 통해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장미여관은 멤버간의 견해 차이로 인하여 팀 활동이 마무리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멤버 육중완과 강준우는 육중완밴드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장미여관 윤장현, 임경섭, 육중완, 배상재, 강준우 5인의 앞으로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었다.


한편 장미여관은 2011년 '너 그러다 장가 못간다'로 데뷔한 밴드다. 이후 MBC '무한도전'과 KBS 2TV '톱밴드' 등에 출연하며 노래 '봉숙아'가 히트하는 등 독특한 음악세계로 주목받았다. 멤버 육중완은 이후 MBC '나 혼자 산다' 등에 출연하며 꾸밈없는 매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앞서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정규 5집을 마지막으로 해체를 선언해 아쉬움을 전했다.


지난 2008년 데뷔한 이후 독보적인 음악 색깔로 큰 사랑을 받았던 장기하와 얼굴들은 최근 발표한 정규앨범 '모노'를 마지막으로 팀 활동을 마무리한다. 올 연말까지 콘서트 등 활발한 활동을 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84 제곱미터' 기대하세요
NCT DREAM, 가장 빛나는 모습으로 컴백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