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MC몽(40, 신동현)이 타이틀 곡 '인기'에 대해 남다른 생각을 전했다.
MC몽은 25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컴백 앨범 쇼케이스를 열었다. MC몽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3년 만의 컴백 앨범이자 8번째 정규앨범인 '채널8'(CHANNEL8)을 발매할 예정이다.
이날 MC몽은 타이틀 곡 '인기'에 대해 "다시 인기를 얻고자 함이 아니라 한때 분에 넘치는 인기를 얻었던 한 사람으로서 결국 인기는 대중이 주는 힘이고 대중이 정답이라는 걸 후배에 말해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MC몽은 '인기' 뮤직비디오 에피소드를 전하며 "감독님께서 '서커스' 등 전성기 때 모습을 담고 싶다고 하면서 내 자아 성찰이 담겼으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셨다"라며 "소가 출연하는 건 어떻겠냐고 내가 제안을 했고 노래에는 한국의 멋도 담고 싶어서 국악으로 표현이 됐다. 소도 전문 배우처럼 촬영을 잘 하더라"라고 말했다.
MC몽은 "송가인이 '인기'의 피쳐링을 해주셨다. 국악적인 보컬이 필요해서 박봄에게 제안했던 것처럼 송가인에게도 제안했다"라며 "너무 감사했고 그분에게 피해가 가지 않길 바랄 뿐"이라고 말했다.
MC몽의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 곡 '인기'와 '샤넬'을 비롯해 '무인도'(feat.MOON), '내 생에 가장 행복한 시간 PART2'(feat.양다일), '온도'(feat.수란), '알아'(feat.HYNN), '존버'(feat.쿠기, 지젤), '인기 INST.', '눈이 멀었다'(쿠키 VER.) 등 총 11곡을 담았으며 트로트 가수 송가인도 '인기' 피쳐링에 참여하며 시선을 모았다.
'인기'는 MC몽이 자신의 젊은 날 반성이자 후회를 담았고 '샤넬'은 모든 것을 다 가진 그녀와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려는 이야기를 담았다.
MC몽은 25일과 2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 '제1회 주주총회 : 할로윈 파티'도 개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1998년 피플크루 멤버로 데뷔한 MC몽은 지난 2004년 솔로로 데뷔, '천하무적', 'I Love U Oh Thank You', '아이스크림', '서커스'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