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제이홉 '치킨 누들 수프' 2019 '최초 1억뷰 뱃지' 획득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제이홉의 솔로 곡 '치킨 누들 수프'가 케이팝 레이더가 선정한 2019년 '최초 1억뷰 Badge'(뱃지) 획득에 성공했다.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세계 최초 팬덤 연구소 블립은 17일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브리프 섹션을 통해 올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아티스트 관련 데이터를 총집합한 'K-Pop Radar 2019 연말 결산'을 발표했다.


블립은 '2019 최초 1억뷰 뱃지 획득' 부문 아티스트 10팀을 공개하고 최초 1억뷰 뱃지를 받은 아티스트 중 제이홉에 주목하며 "지난 9월 제이홉이 발표한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뮤직비디오는 발매 직후 전 세계적 주목을 받으며 단숨에 1억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라고 소개했다.


케이팝 레이더는 "'치킨 누들 수프'는 발매 38일 만에 1억뷰 기록을 세웠다"라며 "이는 올해 달성한 또 하나의 1억뷰 뮤직비디오인 '백일몽'(Daydream)과 비교해 482일이나 단축된 기록"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워너원 '에너제틱', (여자)아이들 'LATATA', ITZY '달라달라, 소녀시대-Oh!GG '몰랐니', 뉴이스트 'FACE' 등도 데뷔곡 뮤직비디오로 첫 1억뷰를 기록하는 영광을 함께 했다. 특히 '달라달라'는 57일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1억뷰 뱃지를 획득했다.


케이팝 레이더는 이와 함께 "내년 상반기에는 EXID,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등이 최초로 1억뷰 뱃지를 받게 될 예정"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