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익, 26년 만에 2집 앨범 발표

발행:
김수진 기자
사진


'뮤지션들의 뮤지션', '프로듀서들의 마스터' 조동익이 26년 만에 정규 음반을 발표한다.


조동익은 지난 7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2집 앨범 'blue pillow' 수록곡 12곡을 공개했다. 14일에는 CD를 발매한다.


지난 1998년 발표한 'Movie'는 영화 삽입곡을 모은 음반이라 정규로는 94년 솔로 1집 '동경(憧憬)'이후 26년 만이다.


싱어송라이터, 작곡가, 프로듀서인 조동익은 한국 포크 음악의 대부 조동진의 동생으로 84년 이병우와 만나 프로젝트 그룹 어떤날을 결성했다. 1집 '어떤날 1'과 2집 '어떤날 2'이 모두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4, 11위)에 올랐다.


어떤날 활동 종료 후 프로듀싱한 장필순 5집(15위)과 자신의 앨범 '동경'(46위) 등도 모두 100대 명반에 선정됐다. 조동진이 만든 싱어송라이터 작가주의 음악 집단 하나음악과 푸른곰팡이에서 활동하면서 김현철 유희열 등 수많은 후배 뮤지션, 프로듀서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이번 앨범은 조동익이 작사 작곡 편곡을 모두 맡았으며 오랜 지음인 더클래식의 박용준(피아노)과 장필순(보컬) 윤정오(엔지니어) 등이 함께 했다. 동생 조동희(내레이션), 이지행(첼로) 김도태(사진, 디자인, 뮤직비디오) 안지혜(뮤비 촬영 편집), 황성식(뮤비 촬영) 등도 힘을 보탰다.


'blue pillow'는 '바람의 노래'로 시작해 'Lullaby'까지 총 12곡이 수록돼 있다. 연주곡 6곡,가창곡 5곡에 내레이션 1곡으로 구성됐다. 조동익이 제주도 자택의 소박한 레인보우 스튜디오에서 셀 수 없는 시간을 반복해 사운드를 깎고 매만진 결과물이다.


'바람의 노래' '날개 I' '푸른 베개' '그 겨울 얼어붙은 멜로디로' '그래서 젊음은' 'farewell. jdj, knh[1972]' '내 앞엔 신기루' '날개 II' 등 수록곡 중 총 8곡의 뮤비도 제작해 음원과 함께 공개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