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트와이스 'MORE&MORE', 56만 3천장 판매..걸그룹 최다 기록 [공식]

발행:
김미화 기자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트와이스가 미니 9집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로 걸그룹 최다 음반 판매량을 경신했다.


지난 6월 1일 발표한 'MORE & MORE'는 7월 2일 현재 누적 판매고 56만 3000장(이하 가온차트 출고량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가온차트 집계 사상 걸그룹 최다 판매량으로, 트와이스의 최정상 인기를 증명했다.


해당 음반은 5월 27일 기준 선주문 수량 50만을 넘기며 정식 발매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초동에 있어서도 자체 최고 성적을 세웠다.


매 활동마다 인기 상승세를 보이는 트와이스는 'MORE & MORE'의 선전에 힘입어, 국내 음반 누적 판매량 526만장을 달성했다.


7월 3일 오전 집계에 따르면, 2015년 10월 발표한 데뷔 앨범 'THE STORY BIGINS'(더 스토리 비긴스)부터 최근 작품인 'MORE & MORE'까지 국내 음반 총 판매량이 526만장을 넘어섰다.


아울러 한일 누적 판매량에서도 경이로운 수치를 기록했다. 한국 기록 526만장에 일본에서 발매한 9장의 앨범 출고량 357만장이 더해져 88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한편 트와이스는 'MORE & MORE' 활동 종료 후에도 1위 트로피를 연속으로 거머쥐며 그룹 통산 106번째 음악 방송 1위를 달성했다. 이는 걸그룹 최다 음방 1위 기록이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역시 1억 뷰를 돌파해 활동곡 기준 '13연속 1억 뷰'라는 독보적인 기록을 세웠다.


신보를 발표할 때마다 무한 성장세를 선보이는 트와이스가 써 내려갈 새로운 역사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윰댕 전전 남편 아들, 故 대도서관 상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에 2-0 기분 좋은 승리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