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우즈(조승연), 'EQUAL' 초동 10만장 돌파..역대 솔로 가수 15위

발행:
공미나 기자
우즈 /사진제공=위에화엔터테인먼트
우즈 /사진제공=위에화엔터테인먼트

가수 우즈(WOODZ, 조승연)가 남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간다.


6일 국내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우즈의 첫 번째 미니앨범 'EQUAL'(이퀄)은 초동(음반 발매 이후 일주일간 판매량) 10만1963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역대 솔로 가수 초동판매량 15위권 내에 진입한 수치다.


지난달 29일 첫 번째 미니앨범 'EQUAL'을 발매한 우즈는 이와 동시에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진입한 바 있다. 이날 진행한 컴백 쇼케이스 V LIVE 또한 동시 접속자 수 32만 명을 돌파하고, 2억 하트를 달성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EQUAL'은 '조승연 & WOODZ', 'WOODZ & 조승연' 어느 것이 진정한 '나'일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앨범이다. 우즈만의 음악 색깔과 파격적인 변신을 담았다.


타이틀곡 '파랗게'를 비롯해 'LIFT UP'(리프트 업), 'Accident'(액시던트), 'NOID'(노이드), 'Waikiki(feat.콜드)'(와이키키), 'BUCK(feat.펀치넬로)'(벅), '주마등'까지 총 7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음악부터 비주얼적인 부분까지 우즈가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주목받았다. 더불어 팝타임(POP TIME), 콜드(Colde), 펀치넬로(punchnello), 네이슨(NATHAN), 스탈리(stally) 등 다양한 뮤지션과의 협업으로 아티스트적인 면모는 물론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우즈는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