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Star' 북미 라디오차트 47위..원걸·블핑 이어 3번째[공식]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Star'가 북미 라디오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기록을 또 한번 경신했다.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올해 1월 2일까지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 '미드나잇'(12:00) 수록곡 'Star'(목소리 English Ver.)는 미디어베이스 TOP 50 북미 라디오 차트 47위로 이름을 올렸다.


북미 라디오 차트 순위는 해당 주 동안의 라디오 스핀 수에 따라 결정되며 'Star'는 221개의 스핀으로 47위에 랭킹, 북미 라디오에서 인기를 유지하며 계속 선곡되고 있기 때문에 상승세 추이로 미루어 보아 몇 주 동안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K팝 걸그룹 중 해당 차트에 오른 건 원더걸스, 블랙핑크 이후 이달의 소녀가 3번째. 이달의 소녀는 '미드나잇'(12:00)을 통해 진행한 글로벌 프로모션이 성공적인 성과를 얻고 있음을 입증했다.


북미권에서 핫한 반응을 얻고 있는 이달의 소녀의 'Star'는 미국 유명 라디오 채널들에서 플레이되고 언택트 인터뷰가 진행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유지, 미국의 최대 연말 공연인 '징글볼'(JingleBall) 프리쇼 '징글볼 빌리지'(JingleBall Village) 라인업에 합류, 약 10년 만에 출연한 K팝 걸그룹으로 화려한 연말 무대를 빛낸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이 힘든 결혼을 두 번이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