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이달의 소녀 'Star' 북미 라디오차트 47위..원걸·블핑 이어 3번째[공식]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Star'가 북미 라디오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기록을 또 한번 경신했다.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올해 1월 2일까지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 '미드나잇'(12:00) 수록곡 'Star'(목소리 English Ver.)는 미디어베이스 TOP 50 북미 라디오 차트 47위로 이름을 올렸다.


북미 라디오 차트 순위는 해당 주 동안의 라디오 스핀 수에 따라 결정되며 'Star'는 221개의 스핀으로 47위에 랭킹, 북미 라디오에서 인기를 유지하며 계속 선곡되고 있기 때문에 상승세 추이로 미루어 보아 몇 주 동안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K팝 걸그룹 중 해당 차트에 오른 건 원더걸스, 블랙핑크 이후 이달의 소녀가 3번째. 이달의 소녀는 '미드나잇'(12:00)을 통해 진행한 글로벌 프로모션이 성공적인 성과를 얻고 있음을 입증했다.


북미권에서 핫한 반응을 얻고 있는 이달의 소녀의 'Star'는 미국 유명 라디오 채널들에서 플레이되고 언택트 인터뷰가 진행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유지, 미국의 최대 연말 공연인 '징글볼'(JingleBall) 프리쇼 '징글볼 빌리지'(JingleBall Village) 라인업에 합류, 약 10년 만에 출연한 K팝 걸그룹으로 화려한 연말 무대를 빛낸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