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이달의 소녀 'Star' 북미 라디오 차트 45위..2주 연속 차트인[공식]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북미 라디오 차트에 2주 연속 진입,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14일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에 따르면 미디어베이스 TOP 50 북미 라디오 차트 1월 2일에서 1월 9일까지의 집계 결과, 이달의 소녀 '미드나잇'(12:00) 앨범 수록곡 'Star'(목소리 English Ver.)가 지난 주 47위 진입 기록에 이어 2단계 상승한 45위로 차트인했다.


북미 라디오 차트 순위는 해당 주 동안의 라디오 스핀 수에 따라 결정된다. 이번 라디오 차트 집계 주차에 이달의 소녀의 'Star'가 273개의 스핀으로 45위를 기록하며 '미드나잇'(12:00) 앨범 활동이 끝난 후에도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한 주목을 받고 있음을 증명, 향후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미국의 종합 차트 사이트 히트 데일리 더블(Hits Daily Double)의 이번 주 라디오 'most added'(한주 동안 추가적으로 많이 선곡된 곡) 차트에서도 'Star'가 6위에 이름을 올리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미국 라디오 시장에 신선함을 더하며 케이팝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지난 한해 '해시'(#)와 '미드나잇'(12:00) 앨범으로 본격 국내외 입지를 넓히고 글로벌 프로모션에 돌입한 이달의 소녀는 전 세계 팬들을 겨냥한 'Star'로 성공 흥행을 이어가며 미국 유명 라디오 채널들과 언택트 인터뷰 진행, 미국의 최대 연말 공연인 '징글볼'(JingleBall) 프리쇼 '징글볼 빌리지'(JingleBall Village) 라인업 합류 등 글로벌 시장에서 화제성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박재범 아이돌' 롱샷, 힘 넘치는 데뷔 무대!
원작 뛰어넘을 드라마 '아기가 생겼어요'
김선호-고윤정 '찐사랑 바이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산부인과 대리 처방 의혹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