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가온차트, 틱톡 데이터 반영한다

발행:
공미나 기자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최광호 사무총장(왼쪽), 틱톡 배정현 사업개발 이사 /사진제공=가온차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최광호 사무총장(왼쪽), 틱톡 배정현 사업개발 이사 /사진제공=가온차트

가온차트가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데이터를 차트 집계에 반영하기로 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가온차트와 틱톡이 제휴 협약식을 맺었다고"고 10일 밝혔다. 이 협약식에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최광호 사무총장, 틱톡 배정현 사업개발 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가온차트와 틱톡은 손을 잡고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기로 협의했다. 이에 따라 협회는 K팝 이트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차트인 소셜차트2.0에 틱톡 데이터를 추가하기로 했다. 현재 소셜차트2.0은 유튜브, 뮤빗, 브이라이브, 마이셀럽스와 정식으로 데이터 제휴를 체결해 운영 중이다.


협회는 "현재 틱톡이 최근 음악 부문에서 음원-영상과의 강한 연상 효과를 통해 음원 자체의 바이럴을 만들어내며 음악 트렌드를 선도하는 효과를 가져오는 등 음악 산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내고 있기 때문에 소셜차트2.0에 데이터를 반영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일부터 소셜차트2.0에 틱톡의 음원이 포함된 동영상 조회 수 데이터가 집계되고 있으며, 10일에 공개되는 23주차 소셜차트2.0(2021.05.30~2021.06.05)부터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TWS(투어스) '청량한 미소년들'
엔믹스 '예쁘고 멋진 소녀들'
서현 '마카오에서 만나요!'
권은비 '뷰티풀 걸!~!'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임영웅·블링 리사·변우석·김혜윤·SB19·르세라핌..AAA 2025 사전투표 1위 주인공 나왔다![AAA2025]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MLS 첫 해트트릭 '폭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