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슈가, 삼성 갤럭시 '오버 더 호라이즌' 新버전 공개 "뜻깊고 즐거운 경험..공들여 작업"'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프로듀서로서 직접 작업한 삼성 갤럭시 대표 멜로디 '오버 더 호라이즌'(Over the Horizon) 새 버전을 공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삼성전자는 지난 11일 오후 11시부터 '갤럭시 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를 공개하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슈가가 만든 '오버 더 호라이즌'으로 시작해 전 세계 방탄소년단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오버 더 호라이즌'은 삼성전자 갤럭시 공식 벨소리로, 삼성전자는 매년 저명한 음악가들과 '오버 더 호라이즌' 새 버전을 공개해왔다. 올해는 슈가가 그 주인공이었던 것.


슈가는 "'오버 더 호라이즌'을 새롭게 편곡하는 작업이었는데, 저 또한 한 명의 갤럭시 팬으로서 유저로서 뜻깊고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어렸을 때 연주곡을 듣는 곡을 굉장히 좋아하다보니 꼭 한 번 연주곡 작업을 해보고 싶었다. 특히나 '오버 더 호라이즌'을 편곡할 수 있게 돼서 너무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갤럭시 10년 역사를 함께 곡이라 사실 부담도 됐고 저만의 색을 넣으려고 노력했다. '오버 더 호라이즌'이라는 인상적인 멜로디가 있다보니 그걸 살리면서 모두가 즐길 수 있게 해석하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슈가는 '영감의 소스'에 대해 "이전부터 '오버 더 호라이즌'을 굉장히 좋아했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작업한 것도 들어봤다. 처음에 의뢰가 들어왔을 때 꼭 한 번 해보고 싶었다. 당연히 해야될 것 같은 느낌으로 작업을 했다. 굉장히 빠르게 스케치가 나온 것 같다. 웅장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공 들여서 작업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슈가는 "이 노래 제목이 '오버 더 호라이즌'인데 끝이라고 한계라고 생각한 걸 넘어선, 앞으로 어떤 것들이 펼쳐질지 모르는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어떤 거대한 꿈, 이상, 나아갈 수 있다는 믿음 그런 것들은 갤럭시와 함께 느끼고 공감해주셨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Voices of Galaxy: How SUGA of BTS has Reimagined "Over the Horizon" | Samsung



프로듀서로서도 남다른 능력을 보여줬던 슈가는 이날 '오버 더 호라이즌' 신버전으로 또 한 번 그 능력을 전 세계에 알렸다.


이날 행사 이후 슈가 팬들과 어거스트 디(Agust D) 팬들은 트위터 등을 통해 새로운 '오버 더 호라이즌'의 등장을 반기고 축하했다.


해시 태그 #ProdSUGAWorldDomination가 8개국 이상에서 트렌드 됐으며, 'MINPD'와 'WORLDWIDE PRODUDER SUGA'도 전 세계적으로 트레딩되며 인기를 모았다. 일본 트위플 유명인 랭킹에서도 슈가의 이름이 3위에 오르며 관심을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일릿 '반짝이는 비주얼'
아이브 '한파속 출국!'
고윤정 '극한의 미모'
전미도 '상큼 미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차은우, 전역 368일 앞두고 사실상 연예계 퇴출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WBC 출격' 김도영이 돌아왔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