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DAY6 영케이, 군입대 발표 "카투사 합격…10월 12일 입소"

발행:
이덕행 기자
그룹 데이식스 영케이가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의 한 음식점에서 U+아이돌Live 앱의 오리지널 콘텐츠 '맛돌라' 녹화를 진행하고 있다.  데이식스 멤버들이 직접 추천하는 맛집투어 '맛돌라'는 오는 5월 중순 방송 예정이다.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그룹 데이식스 영케이가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의 한 음식점에서 U+아이돌Live 앱의 오리지널 콘텐츠 '맛돌라' 녹화를 진행하고 있다. 데이식스 멤버들이 직접 추천하는 맛집투어 '맛돌라'는 오는 5월 중순 방송 예정이다.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DAY6(데이식스) 영케이가 입대를 발표했다.


16일 V라이브를 진행한 영케이는 이날 방송을 통해 첫 솔로 앨범 발표와 입대를 동시에 발표했다.


먼저 솔로 앨범에 대해서는 "타이틀은 'Eternal'이고 미니 앨범으로 발매된다. 어떤 곡이 있을지는 조만간 알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사진=V라이브 방송화면

데이식스는 지난 4월 완전체로 미니 7집으로 활동했다. 이어 지난 7월에는 영케이, 도운, 원필로 구성된 유닛 DAY6 (Even of Day)가 미니 2집을 발매했다. 유닛 활동이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시 앨범을 발매하게 된 이유에 대해 영케이는 "앨범을 빨리 내는 이유를 제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러 가야하기 때문이다. 10월에 입대한다"고 설명했다.


카투사에 합격해 10월 12일 입대한다는 영케이는 "최대한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빨리 준비했다"며 "최대한 많이 좋은 모습, 행복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슬퍼하지 말고 걱정 말라. 최대한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팬들을 달랬다.


마지막으로 영케이는 "솔로 앨범 기대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 준비하면서 내가 얼마나 부족한 인간인지 많은 것을 깨달았다"며 "지금도 너무 떨리고 긴장되는데 용기를 내고 있다"고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윰댕 전전 남편 아들, 故 대도서관 상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에 2-0 기분 좋은 승리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