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JTBC 새 월화드라마 '아이돌'을 위해 뭉쳤다.
JTBC 새 월화드라마 'IDOL [아이돌 : The Coup]' (극본 정윤정/ 연출 노종찬) (이하 '아이돌') OST Part.1 더블 타이틀곡 ['Home' - BIG Naughty(서동현), 엑시(EXY), Raiden(레이든)], ['Paradise' - 소유 (SOYOU)]가 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Home'은 세계적인 DJ 레이든(Raiden)과 Matisse & Sadko의 프로듀싱, 래퍼 BIG Naughty와 우주소녀 멤버 엑시, 그리고 대만 아티스트 ØZI의 글로벌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일렉트로닉 팝 장르 곡으로, 오직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달리는 청춘의 목적지를 'Home'으로 표현하며 꿈과 성공에 대한 열망을 절실하게 그려냈다.
엑시는 글로벌 K팝 아티스트 우주소녀의 리더이자 래퍼로 우주소녀 앨범에도 꾸준히 자작곡을 싣는 등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으며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만능 아티스트 면모를 입증해왔다. 이번 곡에서는 보컬리스트로서 감성적인 음색을 선보이며 색다른 변신을 드러낸다.
BIG Naughty(서동현)는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 소속 아티스트로 다양한 뮤지션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발매한 첫 EP 'Bucket List (버킷 리스트)'를 통해 랩과 알앤비 등 다양한 장르를 고루 소화할 수 있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였으며 다방면 예술 분야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Home'에서도 작사, 작곡에 참여해 또 한 번 실력을 드러낸다.
레이든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DJ 및 아티스트로, 지난 1월 그룹 엑소(EXO) 백현, 뮤지션 창모가 피처링에 참여한 리그오브레전드 팀 T1의 주제가를 작곡했으며 지난 10월 그룹 NCT 태일, 래퍼 릴보이가 타이틀곡 피처링에 참여한 첫 번째 미니앨범 'Love Right Back (러브 라이트 백)'을 발매하는 등 다방면으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OST 강자 소유가 더블 타이틀곡 'Paradise'에 가창자로 참여해 힘을 실었다. 'Paradise'는 따뜻한 음색이 돋보이는 미디엄 팝 장르의 곡으로, 실패한 꿈을 뒤로하고 우리만의 낙원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노래했다.
앞서 드라마 속 보이그룹 마스(MARS)와 걸그룹 코튼캔디(Cotton Candy)의 곡을 음원으로 선공개한 '아이돌'은 서로 다른 스타일의 더블 타이틀로 구성한 OST Part.1을 발매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