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머라이어 캐리 '캐롤 연금송' 3년 연속 빌보드 핫100 정복 "사랑해요"[종합]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소니뮤직
/사진제공=소니뮤직

세계적인 팝 스타 머라이어 캐리의 캐롤송이 이제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곡으로 자리잡은 듯 하다.


빌보드는 21일(한국 시각) 공식 트위터를 통해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2021년 12월 25일 자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올랐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2019년과 2020년에 이어 3년 연속 크리스마스 시즌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등극하게 됐다.


일찌감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발맞춰 조금씩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순위를 끌어올리고 있었고 공교롭게도 차트 발표날이기도 한 크리스마스 당일 차트에서 최정상에 오르게 됐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이를 비롯해 해당 주차 빌보드 최다 스트리밍 송 차트 1위 달성은 물론 빌보드 글로벌 200,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동시 석권에 성공했다. 빌보드는 "머라이어 캐리가 이 곡으로 크리스마스 당일에 빌보드 핫100 차트 1위를 2차례 달성한 최초의 가수가 됐다"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머라이어 캐리는 1993년 전 세계적인 히트곡이기도 한 'Hero'로 크리스마스 당일 1위를 차지했었다.


이와 함께 빌보드는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통산 6번째 홀리데이 시즌 차트 1위 달성 곡이 됐고 머라이어 캐리는 역대 빌보드 핫100 차트 통산 85번째 1위 달성에도 성공했다"라며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해당 주차 미국에서만 3760만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했고 라디오 에어플레이 2610만, 다운로드 횟수 7400번 등을 기록했다.(MRC 데이터 기준)"라고 덧붙였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머라이어 캐리를 대표하는 곡 중 하나이자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어김없이 돌아와 전 세계 음악차트 상위권에 자리하는 스테디셀러. 이미 2019년까지 10억 회에 이르는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하며 머라이어 캐리가 명실상부 크리스마스의 여왕임을 증명했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하루 동안 1200만 번 이상의 재생 횟수를 기록하며 기네스북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음악'(Most streamed song on Spotify in 24 hours) 타이틀 여성 아티스트 부문에 기록되기도 했다.


/사진=머라이어 캐리 트위터

차트 발표 직후 머라이어 캐리는 "정말 뭐라고 표현해야 될지 모르겠어요! 자고 일어나니 어마어마한 뉴스가 왔네요! 정말 사랑해요"라고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도 전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