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스테이씨, 美애플뮤직·샤잠 '2022년 주목할 아티스트' 선정..韓유일

발행:
공미나 기자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스테이씨가 애플뮤직·샤잠이 뽑은 2022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애플뮤직과 샤잠은 5일 '샤잠: 2022년 트렌드' 플레이리스트와 그 중에서도 '주목해야할 5팀'의 아티스트를 공개한 가운데, 스테이씨가 한국 가수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스테이씨는 '지난 4월 발표된 '스테이덤 (STAYDOM)' 앨범의 청량함 넘치는 타이틀곡 '에이셉 (ASAP)'으로 발매 이후 줄곧 한국 샤잠 차트에서 상위권을 지키며 그 뜨거운 상승세를 입증하고 있다.


스테이씨는 "많은 분들께서 저희의 음악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더 좋은 음악과 영향력 있는 활동들로 많은 분들께 저희의 긍정적인 에너지 전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2년 주목해야 할 5팀'에는 스테이씨와 함께 나이지리아 여성 싱어송라이터 아이라 스타(Ayra Starr), 영국 출신의 주목받는 신예 새드 나잇 다이나마이트(Sad Night Dynamite), 멕시코계 미국 가수 대니 럭스(DannyLux), 필리핀계 미국 아티스트 린 라피드(Lyn Lapid)가 선정됐다.


한편 2022년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는 총 50팀의 아티스트가 포함된 'Shazam 트렌드' 플레이리스트는 Apple Music 에디터들이 매달 10억 건 이상의 노래 검색으로 누적된 Shazam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선정하였으며, 전 세계 25개국 17개의 장르를 포괄하고 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