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영웅시대 감사" 임영웅, 서가대 4관왕..시상식 12관왕 달성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가수 임영웅이 서울가요대상 4관왕에 영예를 안았다. 임영웅은 연말연시 시상식 12관왕을 달성하며 '최고 스타' 면모를 빛냈다.


임영웅은 지난 23일 진행된 제31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에서 본상, OST상, 트로트상, 인기상 등 4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임영웅은 이날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본상과 트로트상, 인기상을 수상했으며 '사랑은 늘 도망가'로 OST상을 받았다.


임영웅은 이날 본상 수상 후 "2022년에 뜻깊은 본상을 받게 됐다"며 "영웅시대 가족분들 너무 감사드린다. 멋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가수가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항상 건행!"이라며 인사를 전했다.


본상과 트로트상, OST상은 음반·음원 성적 30%에 투표 30%, 심사위원 점수 40%를 합산해 결정됐다. 임영웅은 지난 16일 종료된 서울가요대상 부문별 투표에서 본상, 인기상, 트로트상, OST상에서 1위를 기록하며 수상 기대감을 높였다. 100% 투표로 결정되는 인기상은 일찌감치 수상을 확정했다.


임영웅은 서울가요대상 4관왕에 오르며 연말연시 시상식 12관왕도 달성했다.


임영웅은 앞서 지난해 2021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Asia Artist Awards, AAA)에서 가수 부문 대상 올해의 트로트상, 베스트 OST상, U+아이돌Live 인기상, 가수부문 RET 인기상 등 4관왕을 차지했으며 2021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톱10과 베스트 솔로 남자상 등 2관왕에 올랐다. 또 올해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2021 한터뮤직어워즈에서 특별상을 받는 등 8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은 바 있다.


임영웅은 오는 27일 열리는 제11회 가온차트뮤직어워즈에도 참석할 예정으로, 지난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가온차트 다운로드 차트 연간 1위를 차지한 만큼 수상 가능성이 높다. 최고 스타다운 눈부신 행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K팝·K 콘텐츠, 위기 혹은 기회?[★창간21]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