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양다일이 오는 2월 3일 싱글 '言葉にできない'(말로 표현할 수 없어, Kotobani Dekinai)를 국내에 출시한다.
양다일은 오는 2월 2일 밤 12시 '言葉にできない'(말로 표현할 수 없어, Kotobani Dekinai)를 전 세계 발매하며 국내 음원 사이트에는 2월 3일 낮 12시 공개한다.
양다일은 풍부한 감성과 섬세한 보이스를 선보이며 음원 강자로 등극한 R&B 싱어송라이터 겸 보컬리스트. 2021년 정규 2집 'our joys and sadnesses'를 시작으로 다수의 OST에 참여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딩고 뮤직의 대표 콘텐츠 '킬링 보이스'에 참여해 리스너들의 가슴에 깊은 울림을 전했다.
'言葉にできない'(말로 표현할 수 없어, Kotobani Dekinai)는 일본의 국민 가수 오다 카즈마사(Oda Kazumasa)가 밴드 오프코스(Off Course) 활동 시절 발표한 히트곡을 리메이크한 양다일의 첫 일본어 커버곡. 오케스트라의 화려한 선율과 피아노, 기타 등이 어우러진 사운드의 앙상블을 기반으로 서정적인 감성을 담아 재해석했다.
양다일은 "일본의 리빙 레전드 아티스트인 오다 카즈마사의 음악을 리메이크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또한 저의 목소리가 일본 음악 시장에 처음으로 소개된다니 많은 기대가 되고 어떻게 들어주실지 궁금하다. 일본어가 처음이라 녹음할 때 쉬운 편은 아니었지만, 곡의 감정선을 최대한 잘 표현할 수 있게 신경을 쓴 만큼 좋게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싱글 발매 소감을 전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