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갓세븐 출신 솔로 잭슨이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는 23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1위는 잭슨의 신곡 '블루(Blue)' 가 차지했다. 잭슨의 '블루(Blu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9월 2주차 집계 기간 (2022년 9월 9일 ~ 2022년 9월 15일) 동안 1490만 뷰를 기록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9월 3주차 집계 기간 동안 잭슨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만 5천명, 공식 트위터 팔로워는 5만 2천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특히 블랙핑크, 뉴진스, 방탄소년단(BTS) 등을 제치고 이룬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케이팝레이더는 "다른 대형 아티스트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며 "놀라운 솔로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엔시티 127(NCT 127)의 신곡 '질주(2 Baddies)'가 4위로 진입했으며 황민현의 신곡 '다시 만나는 날에 (Again)'가 7위로 진입했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되며, DJ는 제이미가 맡고 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