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국어·IQ 148" 방탄소년단 RM, '뇌섹남'의 홀로서기 [스타이슈]

발행:
최혜진 기자
방탄소년단(BTS) RM이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새 싱글앨범 'Butte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Butter'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겨있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를 사실상의 선 공개 싱글로 스타트를 끊고 6월 중 'Butter'가 포함된 새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2021.05.2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방탄소년단(BTS) RM이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새 싱글앨범 'Butte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Butter'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겨있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를 사실상의 선 공개 싱글로 스타트를 끊고 6월 중 'Butter'가 포함된 새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2021.05.2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멤버 RM이 본격 홀로서기에 나선다.


25일 tvN 예능 프로그램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이하 '알쓸신잡') 측에 따르면 RM이 영화감독 장항준과 함께 MC를 맡아 프로그램 진행을 이끈다.


'알쓸신잡'은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의 모든 인간을 탐구하며 나조차 알지 못했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다.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이하 각 '알쓸신잡', '알쓸범잡') 후속 예능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문학·물리학·법의학·천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다른 시각으로 세상의 모든 인간을 다뤄볼 예정이다. 상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흥미로운 인물들은 물론 인생을 살아가며 방황하는 우리들의 이야기까지 각양각색 사람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MC로 투입된 RM은 제게 꼭 맞는 옷을 입었다. 연예계 대표 '뇌섹남'(뇌가 섹시한 남자) 답게 영리한 홀로서기 방법을 택한 셈. 뇌섹남은 지적 매력과 화려한 언변을 겸비한 남성을 뜻한다. RM은 영어 중국 일본어 등 4개 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다. 특히 여러 해외 일정에서 유창한 영어 실력을 구사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RM의 IQ는 148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명특한 뇌를 인정받아 지난 2015년에는 tvN 지식 예능 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의 원년 멤버로 활약한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입대를 앞두고 본격 개별 활동에 돌입했다. 지난 17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이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방탄소년단은 각 멤버의 병역 이행 계획에 맞춰 당분간 개별 활동에 집중한다"고 밝힌 바 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