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아 "내년 솔로 5집 발매 계획 중"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가수 김윤아가 데뷔 25주년과 내년 발매될 솔로 앨범에 대해 밝혔다.


지난해 자우림 데뷔 25주년을 맞아 여느 때보다 활발한 활동을 펼쳤던 김윤아는 3월 27일 공개된 매거진 주부생활 4월호 커버 인터뷰에서 내년 발매될 솔로 앨범 준비와 새로 시작한 이탈리아어 및 프랑스어 공부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김윤아는 "작년 자우림 25주년이라 많은 분이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연말 시상식에도 불러주셨다. 자우림을 자우림으로 인정해주는 것 같아 감격스럽고, 감사했다"고 했다.


데뷔 당시만 해도 지금까지 자우림이 계속될 거란 생각은 하지 못했다는 그는 자우림의 팬 '자몽'에 대해 "자우림이 자우림으로, 김윤아가 김윤아로 음악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은인들이다"라고 설명했다.


뮤지션일 때 꼭 맞는 옷을 입은 듯하다는 김윤아는 "지난번 솔로 앨범 이후에 텀이 좀 있는데, 그 사이에 인간으로서 얼마나, 어떤 방향으로 성장했는지 보여주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준비 중인 솔로 5집 앨범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했다.


'김윤아다움'이란 "잘은 모르겠지만 기준이 나 자신한테 있는 것"이라며, "자신을 가둔 틀이 있다면 그걸 조금이라도 깨뜨렸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