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MY WORLD' 200만장 돌파..'Spicy' 음반 4관왕[종합]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에스파(aespa)가 새 미니앨범 'MY WORLD'(마이 월드)로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에스파는 지난 8일 발매한 3번째 미니앨범 'MY WORLD'로 2주 만에 201만 1388만 장(5월 21일 기준)의 판매고로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 또다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커리어 하이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선주문량 자체 최고 수치(180만 장)를 달성한 것을 시작으로, 역대 K팝 걸그룹 발매 첫날 판매량 1위(137만 2929장, 한터차트 기준), 역대 K팝 걸그룹 초동 1위(169만 8784장)를 기록한 것에 이어, 미니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200만 장이 넘는 판매 수치로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또한 에스파는 타이틀 곡 'Spicy'(스파이시)로 멜론 TOP100, 지니, 벅스 차트 등 국내외 주요 음악 사이트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음원 강자의 면모를 보여준 것에 이어, 1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19일 KBS 2TV '뮤직뱅크', 20일 MBC '쇼! 음악중심', 21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 트로피를 싹쓸이하며 4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에스파는 칸 국제 영화제의 공식 파트너인 쇼파드(Chopard)의 공식 앰버서더로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레드카펫에 참석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