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美 '빌보드 200' 2위→日 오리콘 주간앨범 1등 '겹경사'

발행:
김노을 기자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를 차지했다.


27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집계기간 6월 19일~6월 25일)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아홉 번째 미니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2 : OUTLAW)'가 첫 주에만 6만 9천 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에이티즈의 세 번째 일본 미니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패러다임'(THE WORLD EP. PARADIGM)'이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를 기록한 이후 약 7개월 만에 또다시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재입증한 것이다.


특히 에이티즈는 이번 신보를 통해 '더 월드 에피소드 '패러다임'의 판매량인 6만 4천 장을 뛰어넘으며 자체 최고 기록을 또 한번 뛰어 넘었다.


이에 앞서 에이티즈의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는 한터차트 기준 초동 152만 1226장의 판매량을 기록, 밀리언셀러 소식을 전해 놀라움을 샀으며 최근 '영국 오피셜 앨범 랭킹 TOP 100'에서 10위로 진입해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랭킹 '빌보드 200'에서도 2위를 차지하며 그룹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는 등 월드 와이드한 주목을 받으며 뜨거운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첫, 사랑을 위하여' 기대하세요!
엔하이픈 '월드투어 잘 다녀올게요!'
블랙핑크 지수-제니 '언제나 달콤한 미소'
최예나, '네모네모' 이후 10개월만의 컴백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ㅇㅈㅇ? 환승도 800만원도 다 거짓이었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스타대상' 박승수, 뉴캐슬 입단! 韓 20번째 프리미어리거 탄생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