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써클차트 뮤직어워즈 2023', 내년 1월 10일 부산 벡스코 개최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써클차트 뮤직어워즈 2023'이 2024년 1월 10일 수요일 벡스코에서 개최를 선언, 부산을 케이팝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써클차트(CIRCLE CHART, 구 가온차트)가 주최하고 한국음악콘텐츠협회와 SPOTV가 공동 주관하는 '써클차트 뮤직어워즈 2023'은 국내외 온라인 음악서비스 사업자의 데이터와 앨범판매량, SNS 데이터를 집계하는 '써클차트'의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든 대중음악 종사자들의 축제를 지향하는 시상식이다.


'써클차트 뮤직어워즈 2023'은 전 세계 K-pop 리스너들의 데이터를 통해 2023년 한껏 높아진 K-pop의 글로벌 위상을 전달하며, 뮤지션뿐 아니라 음악산업 종사자도 함께 주인공이 되는 시상식을 추구할 예정이다.


작년 7월, 가온차트는 글로벌 플랫폼들과 정식으로 손잡고 전 세계 케이팝 데이터를 수집하는 글로벌K-pop차트를 론칭하며 '써클차트(CIRCLE CHART)'로 리브랜딩 된 바 있다. 이에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도 '써클차트 뮤직어워즈'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졌다. 특히, 케이팝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에 따라 주요 시상부문을 글로벌K-pop차트 데이터로 수상자를 선정하여 전 세계 케이팝 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시상식으로 거듭났다.


한편, 지난 9월 12일 부산시와 써클차트 뮤직어워즈는 부산 정례 개최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써클차트 뮤직어워즈 2023'은 대한민국 제1항구도시이자 문화와 축제의 도시, 부산에서 글로벌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지드래곤 '잘 다녀왔어요'
'신사장 프로젝트' 기대하세요
정채연 '청순 매력'
이진욱 '매력 폭발'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케데헌' 열풍 덕 제대로..국중박 신났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하성 탬파베이 부진, 외로움 때문이었나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