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위키미키→구구단·프리스틴 해체..아이오아이 후 우주소녀만 생존 [스타이슈]

발행:
최혜진 기자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17일 오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두 번째 미니앨범 '미스 미?(miss me?)'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미스 미?'에는 타이틀 곡 '너무너무너무'를 비롯해 '잠깐만', '내 말대로 해줘', 'PING PONG', '음 어쩌면' 등이 수록됐다.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17일 오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두 번째 미니앨범 '미스 미?(miss me?)'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미스 미?'에는 타이틀 곡 '너무너무너무'를 비롯해 '잠깐만', '내 말대로 해줘', 'PING PONG', '음 어쩌면' 등이 수록됐다. /사진=김창현 기자 chmt@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멤버들이 속한 걸 그룹이 대부분 활동을 마무리했다. 현재 남은 걸 그룹은 우주소녀가 유일하다.


아이오아이는 지난 2016년 방송된 엠넷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101' 시즌1을 통해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아이오아이는그 해 5월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 유연정 11인조 그룹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그러나 프로젝트 그룹이었던 아이오아이는 1년 활동 기간 후 2017년 그룹 활동을 종료했다. 아이오아이 출신 멤버 중 김세정, 최유정,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 유연정은 걸 그룹으로 재데뷔했다.


그룹 위키미키/사진=스타뉴스
그룹 다이아/사진=스타뉴스
그룹 구구단/사진=스타뉴스

그중 최유정, 김도연이 속한 위키미키는 2017년 데뷔했으나7년 만에 해체 소식을 전했다. 7일 위키미키의 소속사 판타지오에 따르면 위키미키는 오는 12일 새 디지털 싱글 'CoinciDestiny'(코인시데스티니)를 마지막으로 팀을 해체한다.


'CoinciDestiny'는 '만나다'라는 뜻을 가진 'Coincide'와 '운명'을 뜻하는 'Destiny'의 합성어다. 우연히 만나게 되었으나 멤버와 팬은 하나가 될 운명이었다는 의미를 내포, 팬들을 향한 각별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아이오아이 멤버였던 정채연은 아이오아이 데뷔 전 지난 2015년 다이아 멤버로 얼굴을 알렸다. '프로듀스 101' 출연 후에는 아이오아이로 활동하다 팀 활동이 종료되자 다시 다이아로 복귀했다. 그러나 다이아 역시 지난 2021년 9월 해체했다.


김세정, 강미나는 아이오아이로 얼굴을 알린 후 2016년 6월 구구단으로 활동했다. 그러나 구구단도 2020년 해체 소식을 전했다. 임나영, 주결경도 2017년 프리스틴으로 재데뷔했으나 프리스틴 역시 2년 만에 뿔뿔이 흩어졌다.


그룹 우주소녀/사진=스타뉴스

아이오아이 출신 멤버 중 걸 그룹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것은 유연정뿐이다. 그는 아이오아이 활동 종료 후 우주소녀에 합류했다. 유연정은 우주소녀 멤버 엑시, 설아, 보나, 수빈, 은서, 여름, 다영과 지난해 3월 소속사 스타십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 우주소녀 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