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규빈, K팝 솔로 가수 최초 英 'NME' 커버 장식

발행:
허지형 기자
규빈 /사진제공=NME
규빈 /사진제공=NME

가수 규빈이 K-POP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영국의 대표 음악 매체 'NME(New Musical Express)'의 커버를 장식했다.


규빈은 지난 17일(한국시간) 글로벌 음악 및 팝 문화를 선도하는 영국 매체 'NME'의 디지털 커버를 장식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NME는 1952년 창간된 영국 최고 권위의 음악 매체로 록, 인디, 팝,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글로벌 음악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과거 비틀즈, 데이비드 보위, 아델 등 세계적 거장을 조명한 전통 있는 매체로 현재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영향력을 확장하며 젊은 층에게도 강한 파급력을 보유 중이다.


NME는 규빈과의 심층 인터뷰를 함께 진행해 데뷔 첫 미니앨범 'Flowering'에 관해 집중 조명했다. 규빈은 "이 앨범은 저에게 아주 소중한 보물 같다. 제 마음을 온전히 담아낸 작품이고 전곡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만큼 이 노래들이 제가 상상했던 것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울렸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규빈 /사진제공=NME
규빈 /사진제공=NME

또한 타이틀곡 'Like U 100'에 대해서 "한국어에서 숫자 '100'의 발음이 영어 단어 'back'과 유사하다는 점을 활용한 재미있는 표현이 담긴 곡이다. 누군가를 100배 더 좋아한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도 있고, '100만큼 좋아한다'라는 의미로도 들릴 수 있다"라며 즐겁게 소개했다.


아울러 첫 미니앨범을 세상에 선보이고 바쁜 한 해를 보냈으면 좋겠다며 "앨범을 발매하고 나면 더 많은 놀라운 일들이 생길 것 같다. 제 앨범이 잘 돼서 우리 팀이 행복한 비명을 지르면 좋겠다. 올해가 가기 전에 첫 단독 콘서트를 열고 싶다"라고 소망을 전했다.


지난해 정식 데뷔곡 'Really Like You'로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딘 규빈은 독보적인 음색과 뛰어난 보컬 그리고 작사 및 작곡 능력을 인정받아 차세대 여자 솔로 가수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번 NME 커버 장식으로 K-POP 솔로 아티스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갈 것으로 주목된다.


한편,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새로운 음악적 도전과 전곡의 작사 및 작곡 참여를 통해 싱어송라이터이자 아티스트로서의 한 단계 도약을 예고한 규빈의 첫 미니앨범 'Flowering'은 오는 26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