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美가수 앤지 스톤, 교통사고로 사망..향년 63세

발행:
허지형 기자
/사진=앤지 스톤 SNS
/사진=앤지 스톤 SNS

미국 가수 겸 배우 앤지 스톤(Angie Stone)이 교통사고로 별세했다. 향년 63세.


2일(현지시간) 로이터와 CBS 뉴스, TMZ 등 외신 매체에 따르면 앤지 스톤은 전날 오전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서 공연을 마치고 돌아가던 중 마주 오던 차와 충돌해 사망했다.


해당 차량에는 총 9명이 타고 있었고, 이 사고로 앤지 스톤은 현장에서 즉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차량을 몰던 운전사와 매니저 등 7명은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고 있다.


1961년생 앤지 스톤은 1979년 여성 힙합 트리오 '더 스퀸스'(The Sequence)를 결성해 명성을 얻었다. 이들이 발매한 곡 '펑크 유 업(Funk You up)'은 브루노 마스의 '업타운 펑크(Uptown Funnk)', 닥터 드레(닥터 드레)의 '킵 데어 헤드즈 린긴(Keep Their Heads Ringin')' 등 수많은 곡에서 샘플링되기도 했다.


이후 솔로로 전향한 앤지는 1999년 첫 번째 솔로 앨범 '블랙 다이아몬드'(Black Diamond)를 발매했다. 이 앨범은 미국 레코드 산업협회(RIAA)와 영국 음반산업 협회(BPI) '골드'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46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에선 세 차례 후보로 지명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그는 '핫 칙'(2002)과 '라이드 어롱'(2014)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