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3일 연속 전세계 유튜브 MV 인기 동영상 1위..日오리콘-中쿠거우·QQ뮤직 1위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진의 새 솔로 앨범 '에코'가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1시(한국 시간), 진의 미니 2집 'Echo'(에코)가 발매됐다. 타이틀곡 '돈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를 비롯한 총 7곡은 밴드 사운드 기반의 팝과 록 장르로 구성됐으며 폭 넓고 풍부한 보컬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진은 '구름과 떠나는 여행' 작사의 90% 이상을 직접 쓰는 등 앨범 수록곡 대다수 곡 작사에 직접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진의 '에코' 앨범은 3일 연속으로 전 세계와 유럽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돈 세이 유 러브 미' 또한 전 세계 아이튠즈(iTunes) 송 차트에서 3일 연속 1위에 올랐다. '돈 세이 유 러브 미' 뮤직비디오도 3일 연속으로 전 세계 유튜브 뮤직비디오 인기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진의 '돈 세이 유 러브 미'는 18일 발표된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차트(5월 16일자)에서도 1위에 올라 최고의 인기를 증명했다. 진은 일본 라인 뮤직 탑100 실시간 차트에 지금까지 총 4곡을 올려놓으며 가장 많은 Top10 히트곡을 보유한 역대 한국/K팝 솔로 아티스트 2위를 차지했다.




또 진의 '에코'는 중국 1위와 2위 음원 플랫폼인 쿠거우와 QQ뮤직에서도 각각 일간 베스트셀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최강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