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진, 3일 연속 전세계 유튜브 MV 인기 동영상 1위..日오리콘-中쿠거우·QQ뮤직 1위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진의 새 솔로 앨범 '에코'가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1시(한국 시간), 진의 미니 2집 'Echo'(에코)가 발매됐다. 타이틀곡 '돈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를 비롯한 총 7곡은 밴드 사운드 기반의 팝과 록 장르로 구성됐으며 폭 넓고 풍부한 보컬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진은 '구름과 떠나는 여행' 작사의 90% 이상을 직접 쓰는 등 앨범 수록곡 대다수 곡 작사에 직접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진의 '에코' 앨범은 3일 연속으로 전 세계와 유럽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돈 세이 유 러브 미' 또한 전 세계 아이튠즈(iTunes) 송 차트에서 3일 연속 1위에 올랐다. '돈 세이 유 러브 미' 뮤직비디오도 3일 연속으로 전 세계 유튜브 뮤직비디오 인기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진의 '돈 세이 유 러브 미'는 18일 발표된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차트(5월 16일자)에서도 1위에 올라 최고의 인기를 증명했다. 진은 일본 라인 뮤직 탑100 실시간 차트에 지금까지 총 4곡을 올려놓으며 가장 많은 Top10 히트곡을 보유한 역대 한국/K팝 솔로 아티스트 2위를 차지했다.




또 진의 '에코'는 중국 1위와 2위 음원 플랫폼인 쿠거우와 QQ뮤직에서도 각각 일간 베스트셀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최강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