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온유, 샤이니 아닌 솔로 컴백.."계속 달리고 있는 中" [스타현장]

발행:
명화라이브홀=이승훈 기자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그룹 샤이니 온유가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가진 두 번째 정규앨범 '퍼센트'(PERCENT)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7.15/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그룹 샤이니 온유가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가진 두 번째 정규앨범 '퍼센트'(PERCENT)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7.15/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보이 그룹 샤이니(SHINee) 멤버 온유가 솔로 컴백에 나섰다.


온유는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정규앨범 '퍼센트(PERCEN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온유는 "활동을 계속 하고 있어서 다시 컴백한다는 게 실감이 나지 않는다. 여러분에게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고 계속 달리고 있었다. 조금씩 생각나는 걸 행동으로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켜봐주시길 바란다"라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퍼센트'는 비워지고, 채워지며 완성되어 가는 온유만의 기록을 담은 신보다. 온유는 세상을 살아가며 만나는 무수한 것들과 상호 보완의 관계를 이루며 100%를 채워갈 예정이다. 결코 혼자서는 완전할 수 없지만, 불완전한 존재들 역시 그 자체로 아름답다는 믿음을 표현했다. 특히 온유는 곡 작업 전반에 직접 참여해 진화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애니멀(ANIMALS)'은 본능의 해방의 순간을 포착한 트랙으로 온유는 단순한 반복이 아닌 끊임없이 변화하는 서사를 통해 곡 전체에 역동적인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온유는 '애니멀'에 대해 "내가 생각했을 때 이 노래를 들으시면 신날 거라고 생각한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본능을 깨어내게 만들 거라고 생각한다. 함께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요즘에 공연을 많이 하다 보니까 떼창 포인트를 만들고 싶었는데 같이 따라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라고 소개했다.


온유의 두 번째 미니앨범 '퍼센트'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