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오늘(23일) 선공개곡 '슬램덩크' 발매

발행:
허지형 기자
제로베이스원 /사진제공=웨이크원
제로베이스원 /사진제공=웨이크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올여름 가요계 당찬 덩크슛을 날린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의 수록곡 '슬램덩크(SLAM DUNK)'를 발매한다.


'슬램덩크'는 각본 없는 한 편의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EDM & HIPHOP 장르의 곡이다. 마치 코트 위를 질주하는 듯한 속도감과 리듬 속에 청량한 멜로디 라인과 박력 넘치는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한여름 무더위를 짜릿하게 날린다.


특히, 농구공이 바닥을 튕기는 소리와 운동화의 마찰음까지 생생하게 구현된 가운데, 아홉 멤버의 보컬 역시 거침없이 뻗어나가며 실제 농구 경기장 한가운데 서 있는 생생한 현장감을 선사한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패기 넘치게 그린 제로베이스원표 응원가 탄생을 예고한다.


음원 발매 전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박진감 넘치는 농구 경기에 빗대어 자신들만의 이야기, 자신들만의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How we break the rules"라는 노랫말처럼, 정해진 틀을 벗어나 K-팝씬 새로운 룰을 만들어가는 진취적인 면모를 녹여낼 전망이다. '슬램덩크'의 뮤직비디오 본편은 오늘(23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9월 1일 데뷔 첫 정규 앨범을 선보이는 가운데, 수록곡 '슬램덩크'는 '네버 세이 네버'를 통해 제로베이스원이 들려줄 음악적 방향성과 정체성에 대한 힌트를 제시하는 곡이다. 이 가운데, 제로베이스원은 컴백 당일 Mnet '컴백쇼'를 통해 정규 1집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끊임없이 새로운 장르와 콘셉트에 도전해 온 제로베이스원의 또 다른 음악적 변신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의 정규 1집의 선공개곡 '슬램덩크'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믿고 보세요
진짜 밥값하는 예능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2025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트리거,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민희진 뉴진스 vs 하이브 어도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