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올데이 프로젝트·이찬원·화사·아홉..KM차트 7월 1위

발행:
김수진 기자
사진

여름을 뜨겁게 달군 K-MUSIC의 주역들이 공개됐다.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케이엠차트)'는 지난달 3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M차트 7월 월간 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차트 결과에는 다양한 세대와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K팝의 다층적 매력을 증명했다.


K-MUSIC(음원) 부문 1위는 에스파의 'Dirty Work(더티 워크)'가 차지했다. 중독적인 사운드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여름 시장을 선점한 곡으로, 에스파 특유의 미래지향적 콘셉트가 또 한 번 대중을 매료시켰다는 평가다. 이어 올데이 프로젝트의 'FAMOUS(페이머스)'가 2위, 영탁의 '슈퍼슈퍼(SuperSuper)'가 3위를 기록했다. 정국(방탄소년단)의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유)'와 프로미스나인의 'LIKE YOU BETTER(라이크 유 베터)'가 각각 4위와 5위에 올랐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에서는 올데이 프로젝트가 1위를 기록했다. 'FAMOUS'로 음원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한 데 이어 아티스트 부문까지 석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들은 지난달 데뷔한 신예 혼성그룹으로, 데뷔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그 뒤를 이어 TOP 10에는 임영웅(2위), 에스파(3위), 이찬원(4위), 세븐틴(5위), RM(방탄소년단)(6위), 진(방탄소년단)(7위), 지드래곤(빅뱅)(8위), 아이브(9위), 보이넥스트도어(10위)가 이름을 올렸다.


HOT CHOICE(인기)에서는 남성 부문 1위 이찬원을 비롯해 임영웅(2위), 앤팀(3위), 엔시티 드림(4위), 진(방탄소년단)(5위), 강다니엘(6위), 장민호(7위), 엔싸인(8위), 뷔(방탄소년단)(9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10위)가 TOP10을 형성했다. 여성 부문은 화사(마마무)가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드림캐쳐(2위), 있지(3위), 르세라핌(4위), 로제(블랙핑크)(5위), 엑신(6위), 쯔위(트와이스)(7위), 에스파(8위), 아이들(9위), 슬기(레드벨벳)(10위)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여름 인기 대전을 이끌었다.


ROOKIE(신인) 부문에서는 남성 부문에서 아홉이 1위를 차지했고, 이어 나우즈(2위), 클로즈 유어 아이즈(3위), 넥스지(4위), 라이즈(5위), 뉴비트(6위), 누에라(7위), 빅오션(8위), 투어스(9위), 유니버스(10위)가 뒤를 이었다. 여성 부문 1위는 하츠투하츠가 차지했으며, 아일릿(2위), 유니스(3위), 베이비몬스터(4위), 베이비 돈 크라이(5위), 이프아이(6위), 세이마이네임(7위), 힛지스(8위), 유스피어(9위), 크레이즈엔젤(10위)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오는 10일 KM차트 8월 선호도 조사가 시작된다. 자세한 차트 순위와 조사 방식은 KM차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13회 맞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블랙핑크 제니 '시선강탈 패션'
네 명의 개성 넘치는 변호사들 '에스콰이어'
'메리 킬즈 피플'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음주운전' 송영규, 숨진 채 발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눈물의 토트넘 고별전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