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캣츠아이 'Gnarly'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

발행:
김노을 기자
(왼쪽부터) 메간, 소피아, 마농, 윤채, 라라, 다니엘라 /사진제공= 하이브 x 게펜 레코드
(왼쪽부터) 메간, 소피아, 마농, 윤채, 라라, 다니엘라 /사진제공= 하이브 x 게펜 레코드

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유튜브에서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3일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에 따르면 KATSEYE의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뷰티풀 카오스)'의 수록곡 'Gnarly(날리)'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7시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들의 통산 두 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다.


KATSEYE의 데뷔 EP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Touch' 뮤직비디오는 같은 조회수에 도달하기까지 약 9개월이 걸렸다. 앨범 발표에 앞서 지난 4월 30일 디지털 싱글 형태로 선공개된 'Gnarly'의 뮤직비디오는 5개월여 만에 1억 뷰를 넘어 이들의 달라진 위상을 엿보게 한다.


'Gnarly'는 하이퍼팝(Hyper-pop) 장르를 기반으로 댄스와 펑크 요소를 가미한 곡이다. 프로듀서 핑크 슬립(Pink Slip), 팀 랜돌프(Tim Randolph), 방시혁("hitman" bang), 슬로우 래빗(Slow Rabbit) 등 글로벌 히트 메이커들이 힘을 합쳐 과감하고 신선한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실험적이고 사이키델릭한 연출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여기에 멤버들의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표정 연기가 더해져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사진제공=하이브 레이블즈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더 데뷔: 드림 아카데미'를 통해 작년 6월 데뷔한 KATSEYE는 단기간에 '차세대 팝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Gnarly'를 포함해 이들의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뷰티풀 카오스)'에 담긴 5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 수가 최근 7억 회를 돌파했는데, 이는 올해 지금까지 발매된 걸그룹 단일 앨범 기준 최다 스트리밍 기록이다.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Spotify Monthly Listeners) 또한 9월 기준 3200만 명을 넘기며 같은 기간 집계된 걸그룹 가운데 1위로 올라섰다.


KATSEYE는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Gnarly'와 더불어 쌍끌이 흥행 중인 또 다른 히트곡 'Gabriela'가 '빌보드 '핫 100' 45위(9월 27일 자)를 찍으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고, EP 'BEAUTIFUL CHAOS'는 '빌보드 200' 4위(7월 12일 자)를 차지했다.


캣츠아이는 기세를 몰아 오는 11월부터 13개 도시 16회차에 걸친 첫 단독 북미 투어에 나선다. 이 투어의 티켓은 이미 매진됐다. 내년 4월에는 '꿈의 무대'로 불리는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 참여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트와이스 'THIS IS FOR 투어 출발'
다시 돌아온 '개는 훌륭하다' 새 MC와 출발
에스파 '헤나 했어요~ 우린 없어요~!'
'까칠한 비서진'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OST만 들어도 눈물..마음이 찡해" '폭군의 셰프' 신드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덕분에' LA FC 위상 달라졌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