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피원하모니, 데뷔 5년만 제대로 경사..빌보드 200 첫 톱10[스타이슈]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사진=FNC엔터테인먼트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영어 앨범 'EX'(엑스)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9위를 기록하며 톱10에 첫 진입했다.


5일(현지시간) 빌보드가 홈페이지에 게재한 10월 11일자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피원하모니가 지난달 26일 발매한 'EX'가 '빌보드 200'에 9위로 데뷔했다. 이는 피원하모니가 '빌보드 200'에서 기록한 최고 순위이자 이 차트에서 톱10에 처음 진입하는 쾌거다. 또한 톱 앨범 세일즈에서는 2위에 올랐다.


앞서 미니 6집 'HARMONY : ALL IN'으로 '빌보드 200'에 처음 진입한 피원하모니는 이후 정규 1집 '때깔 (Killin' It)', 미니 7집 'SAD SONG', 올해 5월 발매한 미니 8집 'DUH!'까지, 네 작품 연속으로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눈부신 성장세를 이어왔다. 그리고 이번 'EX'로 자체 최고 기록인 9위를 달성, 'SAD SONG'의 16위 기록을 뛰어넘으며 그룹의 새 역사를 써냈다.


'EX'는 피원하모니가 북미 현지 시장을 겨냥해 발매한 앨범으로, 레이블 파트너쉽을 통해 미국 시장을 맡아온 hello82(헬로82)가 이번에는 제작까지 맡아 진행되었으며, 북미 팬들을 위해 앨범 전 곡이 영어와 스페인어로 되어있다. 또한 매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높은 참여도를 보이며 그룹의 정체성을 구축해 온 피원하모니는 'EX'의 대다수의 곡에 참여한 것은 물론, 처음으로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에 이름을 올리며 팀의 색깔을 확고히 했다.


현재 3번째 월드투어 '2025 P1Harmony LIVE TOUR 'P1ustage H : MOST WANTED'(2025 피원하모니 라이브 투어 '플러스테이지 에이치 : 모스트 원티드')를 진행 중인 피원하모니는, 지난달 27일부터 북미 투어에 돌입해 현지 팬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EX'의 발매에 맞춰 투어를 연계해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을 전개한 피원하모니는 차트에서도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BTS 뷔 '천사데이에 만난 V천사!'
블랙핑크 제니 '패션 아이콘!'
BTS 지민 '추석 잘 보내세요~!'
트와이스 'THIS IS FOR 투어 출발'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OST만 들어도 눈물..마음이 찡해" '폭군의 셰프' 신드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가을야구 스타트 '삼성-NC 와일드카드 격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