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솔로' 아이들 미연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발행:
수정:
윤상근 기자
그룹 아이들 미연이 3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두 번째 미니앨범 'MY, Love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1.03 /사진=김휘선 hwijpg@
그룹 아이들 미연이 3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두 번째 미니앨범 'MY, Love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1.03 /사진=김휘선 hwijpg@


걸그룹 아이들(i-dle) 멤버 미연(MIYEON)이 솔로 컴백을 준비하며 부담감이 있었다고 고백했다.


미연은 3일 오후 4시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솔로 컴백 쇼케이스를 열었다. 미연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미니 2집 'MY, Lover'를 발매한다.


이날 미연은 타이틀 곡 선정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힘이 들어가서 나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이번 타이틀 곡을 선택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7곡 각각 사랑에 대한 입체적인 다양한 감정을 담았고 마지막 곡 'Show'를 통해 성숙해진 미연의 모습도 볼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연은 'MY, Lover'를 발매하고 3년 6개월 만에 솔로 활동에 나선다.


'MY, Lover'는 사랑의 감정을 다양한 시선으로 풀어냈다. 이별과 미련, 후회와 회상, 극복과 헌신의 순간을 차례로 전하며 마지막에는 한층 성숙해진 자신을 마주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미연은 미니 2집의 전반적인 작업에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적 결을 더욱 단단히 다졌다. 특히 수록곡 'F.F.L.Y'와 'You And No One Else'의 작사에 힘을 보탰다. 이 외에도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Say My Name', 선공개곡 'Reno (Feat. Colde)'와 'Space Invader', 'Petal Shower', 'Show' 등이 수록됐다.


미연은 지난 2022년 미니 1집 'MY'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이후 올해 8월 자작곡 'Sky Walking' 음원을 공개해 시원한 고음과 청량한 음색을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크리스마스에 찾아온 SBS 가요대전
제29회 춘사영화제 시작합니다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26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드라마 '캐셔로'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韓연예계 역사상 전무후무 기상천외 '엄마' [2025 연말결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전쟁' 남은 대어급 향방은?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