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스트레이 키즈, 또 최초..스포티파이 카운트다운 100만 회 돌파

발행:
허지형 기자
스트레이 키즈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스포티파이에서 새 기록을 쓰고 컴백 청신호를 환하게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가 11월 21일 발매하는 스키즈 잇 테이프(SKZ IT TAPE) '두 잇(DO IT)'은 최근 글로벌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앨범 발매 전 프리세이브 수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의 관심도를 보여주는 지표인 '스포티파이 카운트다운' 100만 회를 달성했다.


이는 K팝 앨범 최초이자 테일러 스위프트의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 테임 임팔라의 '데드비트(Deadbeat)'를 잇는 역대 세 번째 기록으로 스트레이 키즈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한다.


이와 더불어 신보는 스포티파이가 한 주간 유저들의 프리세이브 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는 '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 톱 10'에서 3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11월 5일 자 차트에서 첫 1위를 달성하며 'K팝 앨범 최초' 성과를 거둔 데 이어 19일 자까지 정상을 찍으며 발매 직전 흥행 에너지를 최대로 끌어올렸다.


스키즈 잇 테이프는 스트레이 키즈가 보여주고 싶은 가장 뜨겁고도 확실한 무드를 음악을 통해 펼쳐내는 앨범으로 '두 잇'은 그 시작을 야심 차게 알리는 첫 작품이다. 신보에는 더블 타이틀곡 '두 잇'과 '신선놀음'을 비롯해 '홀리데이(Holiday)', '포토북(Photobook)', '두 잇 (Festival Version)'까지 총 5곡이 수록된다. 이번에도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전곡 작업을 맡았다.


전 세계 팬들의 기대를 만족으로 이어갈 새 앨범 스키즈 잇 테이프 '두 잇'은 오는 21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정식 발매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안효섭 '아침부터 멋진 매력'
변우석 '조각미남의 인사'
문채원 '사랑스런 미소'
'베일드컵'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매니저 거짓말? 녹취록에 여론 반전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2026 FA 1호 계약'은 롯데 투수 김상수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