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하 "이 방송 빨갱이 방송이요?"

발행:
김재동 기자
사진

"이 방송 빨갱이 방송이요?"

김지하 시인이 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일갈했다.


김시인은 옥살이를 시키고 고문을 했던 정권의 딸인 박근혜 당선인을 지지한 배경을 설명하면서 "제가 한때 가톨릭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이전에 근본적으로 동학이에요. 제2대 교주 해월 최시형 선생, 평생 주장한 것이 아이들하고 여성들을 절대로 하지 마라. 그러면 새 시대에 이 아이들이 주역이 된다고 그럼 그 새 시대가 언제냐 이거죠. 지금 이에요, 지금. 지금 세상 변동하는 거 보세요. 우주변화, 그리고 자본주의도 큰 위기에 부딪혔고 공산주의가 아니에요. 그러면 어떤 새로운 걸 찾아야죠. 누가 찾을까요? 여성하고 애들하고 노인들하고 그리고 젊은 애들이 붙어야 돼요. 시대가 달라졌는데 아직도 왕왕대고 문재인, 내놓는 공약들이나 말하는 것 좀 보시오. 그 안에 뭐가 있어요. 김대중, 노무현뿐이야. 그럼 김대중 씨는 내가 그분하고 한 사람이요. 그런데 아니, 북한에다가 돈 갖다 바쳐서 그 돈이 뭐가 돼서 돌아와요? 폭탄이 돼서 돌아오잖소. 그대로 꽁무니 따라서 쫓아간 게 노무현 아니요"라며 전 정권을 성토했다.


이에 대해 진행자가 "그렇게 지원을 했기 때문에 점점 더 통일과 가까워지고 있다고 보는 분들도 있다"며 다른 시각을 대변하자 김시인은 대뜸 "거리가 가까워져요? 이 방송 빨갱이 방송이요? "라며 발끈했다.


이날 김 시인은 문재인 후보에 대해선 "형편없다" 안철수 후보에 대해선 "기대했는데 가만 보니까 깡통이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