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이재명 "문화 수출 50조원 시대 열 것" 문화·예술 공약 발표

발행:
문완식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사진=(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사진=(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2030년까지 시장 규모 300조원, 문화 수출 50조원 시대를 열겠다"고 문화 예술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18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문화 예술 산업계 종사자들이 일궈낸 K-콘텐츠 열풍, 국가가 날개를 달아드리겠다"며 "소프트파워 BIG(빅) 5, 확고한 문화 강국으로 거듭나겠다. 우리 문화 재정은 올해 기준 국가 총지출의 1.33%에 불과하다, 문화 강국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대폭 늘리겠다"고 했다.


이어 "K-푸드, K-뷰티, K-팝, K-드라마, K-웹툰의 세계 시장 진출을 전폭 지원하겠다"며 "K-콘텐츠 창작 전 과정에 국가 지원을 강화하겠다. K-컬처 플랫폼을 육성해 콘텐츠 제작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 콘텐츠 유통까지 전 단계를 체계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영상 제작에 필요한 버추얼 스튜디오 등 공공이 제작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확충해가겠다"며 "문화 예술 R&D, 정책금융, 세제 혜택 등 전방위적 인센티브를 확대해 K-콘텐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또 "웹툰 산업도 K-컬처의 핵심축으로 육성하겠다"며 "영상 콘텐츠에 적용되는 세제 혜택을 웹툰 분야까지 확대하고, 번역과 배급, 해외 마케팅을 아울러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그는 "문화 예술인이 창작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 문화 예술 인재 양성과 지원 제도를 확대하고, 이를 뒷받침할 전문조직 설립도 추진하겠다"며 "인문학 창작·출판 지원 범위와 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비판적 사고력, 창의력,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인문학 교육을 활성화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블랙핑크 '가오슝에서 만나요!'
윤아 '예쁜미소와 함께 출국!'
에스파 '나고야에서 만나요'
슈팅스타2,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유방암 행사, 연예인 '공짜'로 부르고·브랜드엔 '돈' 받고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가을야구 현장' 한화-삼성, 운명의 PO 격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