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KFA 온라인 지도자 교육 아카데미' 2월 2일 개설

발행:
김우종 기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축구협회는 기존의 오프라인 지도자 교육을 온라인으로 확대한 'KFA 온라인 지도자교육 아카데미(www.kfaedu.com)'를 2월 2일부터 개설한다.


'온라인 지도자교육 아카데미' 출범은 대한축구협회가 2013년 창립 80주년을 맞이해 발표한 'Vision Hat-trick 2033'의 30대 실천과제 중 하나다. '누구나, 언제든,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교육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온라인 교육을 통해 현재 정해진 기간 동안 합숙하며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오프라인 지도자 교육의 시간적, 물리적 제약을 극복하고 우수 지도자 교육에 대한 현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의 합숙 교육은 집중 교육의 장점과 더불어 고비용 및 신청 수요를 충족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온라인 아카데미 개설로 상위 코스를 이수하고자 하는 지도자 및 다양한 지역의 잠재적 지도자 희망자들에게까지도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스포츠과학(심리, 영양학, 지도 철학, 피지컬 등의 인문과정) 분야는 사전 온라인 교육으로 이론 부분을 미리 공부함으로써 향후 오프라인 합숙 교육의 질 또한 향상될 전망이다.


우수 축구 지도자를 꿈꾸는 지도자들은 '온라인 지도자교육 아카데미'(www.kfaedu.com)를 통해 교육 이수뿐만 아니라 수강 신청부터 지도자 자격증 발급까지 지도자 교육과 관련된 모든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도자들을 위한 교육 외에도 해당 사이트를 통해 일반 축구팬들을 위한 무료 교육용 동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알디원 'MAMA 출격!'
영원한 배우 故이순재 별세
하정우, 네 번째 영화 '윗집사람들'
미야오 '사랑스런 소녀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시청자 여러분, 평생 동안 신세 많이 졌습니다" 이순재 별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아쉽다! 손흥민' LA FC, MLS컵 탈락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