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클린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 개최

발행:
김동영 기자
대한체육회가 클린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을 개최한다.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가 클린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을 개최한다.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가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양평군 소재 현대 블룸비스타에서 심판 공정성 제고 및 자질 함양을 위한 클린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을 개최한다.


23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이번 클린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은 기존 양성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30여 개 회원종목단체 소속 심판 80여 명을 대상으로 연다. 참가 대상을 각 종목 단체의 심판위원장, 심판이사 등을 대상으로 하여 심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종목에 따라 6개 유형(계측형, 네트형, 대련형, 영역형, 점수형, 채점형)으로 구분하여 조별 동영상 교육 및 토론, 발표를 진행한다.


이론교육은 ▲전문심판의 역량과 소통 ▲전문 심판의 윤리 ▲유형별 안전사고 예방법 ▲스포츠 이슈와 심판으로 구성되어 있어 심판의 전문성과 개인 역량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체육회는 심판 부정과 비리를 없애고 심판 개인의 도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심판 공정성 제고 및 자질 함양, 인성교육을 도모하는 클린심판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개설·운영하여 현재 2200여 명의 이수자를 배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수해 피해 더 이상 커지지 않길" ★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