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프로축구선수협 "정기적으로 사회 공헌 활동 펼치겠다"

발행:
김우종 기자

한국프로축구 선수협회(FIFPro Korea, 이하 선수협)가 2017 프로축구선수협회(FIFPro Korea) 정기 총회를 지난달 30일 더 클래식 500 펜타즈 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50여명 이상의 FIFPro Korea 소속 프로 축구 선수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다사다난했던 한 시즌을 마무리하며 치열한 그라운드를 떠나 친목을 다졌다. 또 프로축구선수협회가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의논했다.


총회에서 선수협은 지금까지 수행한 주요 업무와 현재 국내외 선수들의 권리 보호를 위해 수행하고 있는 사례들 및 2018 년 선수협 활동 계획 등을 선수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선수협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 공헌 활동에 대해 많은 선수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의논했다. 이 자리에서 선수협은 저소득층 및 장애인, 소년원 학생들과 함께하는 축구 클리닉, 자선행사 등을 1회성 행사가 아닌, 향후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해 나아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 선수협이 올 한 해 스포츠과학센터, 재활센터, 병원 및 후원기업들과의 MOU 체결 등을 통해 현재 소속팀이 없는 선수들, 시즌 종료 후 개인적으로 몸 관리가 힘든 선수들에게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 및 운동물품 등을 제공한 사실을 사례별로 전달했으며, 2017년 지출내역 및 결산보고, 2018년 사업 및 예상 지출내역을 보고했다.


선수협은 "앞으로도 선수들의 기본적인 권익 보호와 한국 축구의 발전을 위해 대한축구협회 및 연맹과 긴밀히 협력하여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