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히어로즈 선수단, 음주운전 금지 결의 및 서약

발행:
박수진 기자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결의문을 읽고 있는 오주원 /사진=넥센 히어로즈 제공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결의문을 읽고 있는 오주원 /사진=넥센 히어로즈 제공

넥센 히어로즈 선수들이 28일 오후 고척스카이돔 홈구장에서 음주 운전 금지를 위해 결의문을 만들고 서약했다.


28일 구단에 따르면 선수들이 참여해 이날 열린 음주 운전 금지 결의 대회에서 선수들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서명하면서 향후 음주 운전이 우리 사회에서 완전히 근절될 수 있도록 앞장서기로 다짐하였다.


선수단이 결의한 음주 운전 금지 결의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결의문


저는 KBO 리그 소속 프로야구선수로서 팬 여러분과의 신뢰관계를 무너뜨리는 것은 물론 팀과 리그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더 나아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음주운전을 절대 하지 않을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합니다.


하나, 술을 마신 경우에는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운전을 하지 않겠습니다.


하나, 음주 후 '한, 두 잔은 괜찮겠지', '티 나지 않을 거야', '가까운 거리는 괜찮아'라는 어리석은 생각은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하나, 음주운전은 나 자신뿐만 아니라 내 가족과 타인의 삶을 파괴하고 불행하게 하는 중대한 범죄행위임을 항상 기억하겠습니다.


하나, 차를 가지고 온 사람에게 술을 권하거나 강요하지 않고, 동료가 음주운전을 시도하려는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말리겠습니다.


하나, 이성적인 판단을 흐리게 하는 무리한 음주습관을 버리고 건전한 음주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하나, 음주운전 근절 의지를 실천할 뿐만 아니라 법규를 준수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프로야구선수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서약서를 작성하고 있는 넥센 히어로즈 선수들 /사진=넥센 히어로즈 제공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