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축구산업아카데미 11기 수료, 스포츠행정가 향한 첫발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홍의택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주최하는 ‘축구산업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의 11기 수강생들이 총 75시간의 교육을 마치고 지난 15일(토) 오후 신문로 축구회관 2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수강생들은 지난 3월 2일 개강 이후 15주간 ▲스포츠 산업과 마케팅 ▲클럽 매니지먼트 ▲스포츠 산업 분야의 법률과 회계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중계방송 ▲지역밀착과 사회공헌 ▲유소년 육성 ▲국제 업무 등 축구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수강했다. 또한, 교육기간 동안 K리그 현장 실무 교육, 조별 토론, 팀 프로젝트를 병행하는 등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수여 외에도 수강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주제의 축구산업 발전 제안서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축구산업아카데미는 연맹이 지난 2013년 프로스포츠 단체 중 최초로 설립한 스포츠산업 관련 교육과정으로, 이번에 수료하는 11기까지 총 38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프로스포츠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행정인력 양성이라는 목표에 걸맞게 지난 10기까지 수료생 중 약 30%에 가까운 인원이 연맹, K리그 각 구단, 해외 축구 클럽, 대한축구협회 및 산하 연맹, 스포츠 미디어, 기타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가 더 재미 있어지는 공간 `스포탈페이스북`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치킨 닭다리..제 평생 먹어본 기억이 없어요" [★창간21]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 원정, '혼혈' 카스트로프 얼마나 뛸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