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대한체육회, 제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포항서 개최

발행:
김동영 기자
제3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축구 경기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제3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축구 경기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경북 포항시에서 '제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97개 공공스포츠클럽의 운영자 및 회원 40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10개 종목(농구, 배드민턴, 수영, 축구, 탁구, 테니스, 생활체조, 스쿼시, 바둑, 택견)에서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는 공공스포츠클럽 회원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장으로, 2016년 전주에서 열린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4번째 개최된다. 올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상북도, 포항시의 후원으로 열리며,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개최지인 포항시(시장 이강덕)에서 주관한다.


공공스포츠클럽은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국민이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가 2013년부터 시작한 체육시설 중심의 지역 기반 스포츠클럽이다. 공공스포츠클럽에서는 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지역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고 전문 지도자의 도움을 받아 높은 수준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서 97개 스포츠클럽이 운영 중이며, 스포츠클럽 선수반 2203명 중 약 40%가 전문선수 등록인(892명)으로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숨겨진 재능을 발굴하고 선수로 활약하는 사례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공공스포츠클럽은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공공스포츠클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국민 모두가 스포츠를 즐기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정우성-현빈 '메이드 인 코리아, 비주얼 투탑'
지드래곤 '압도적인 패션 센스'
김필 '감성폭발'
한소희 '겨울꽃이 피었습니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링거이모', 진짜 '無면허'였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부천 기적의 승격... K리그 '승강 전쟁' 마무리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