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英 매체, '토트넘 최고의 5人팀' 선정...SON은 후보 포함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출범 후 토트넘 홋스퍼 선수 최고의 5인은 누구일까.


영국 '풋볼런던'은 21일(한국시간) "EPL 시대에 뛴 토트넘 선수 5명을 골라 최고의 5인팀을 만들어봤다. 3명의 교체선수도 선정했다"고 전했다. 선발 5명은 골키퍼 1명, 수비수 1명, 미드필더 2명, 공격수 1명으로 구성됐다.


선정 기준이 EPL 출범(1992년) 이후에 뛴 선수들이기에 지미 그리브스, 글렌 호들, 폴 개스코인, 대니 블랜치플라워, 바비 스미스, 팻 재닝스, 개리 리네커 등 레전드들은 포함되지 않았다.


이 매체가 선정한 5명의 선수는 위고 요리스(GK), 레들리 킹(DF), 루카 모드리치(MF), 가레스 베일(MF), 해리 케인(ST)이다. 두 명의 미드필더 자리가 가장 치열했는데, 마이클 캐릭, 에드가 다비즈, 무사 뎀벨레, 다비드 지놀라, 손흥민, 라파엘 판 더 바르트, 델레 알리 등이 경쟁했다.


손흥민도 EPL 시대 토트넘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거론됐다. 그는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지놀라, 무사 뎀벨레와 함께 후보 3인에 이름을 올렸다. 이 매체는 "우리는 과거와 현재의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인물을 원했다. 손흥민은 골과 도움을 가져다주며, 스트라이커 앞뒤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런던 캡처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달까지 가자!'
정규편성으로 돌아온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BTS 정국 '반짝이는 눈빛'
유다빈밴드 '2집으로 코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1900억 부당이득 의혹' 경찰 조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LA 손흥민 신드롬' MLS 2호골 폭발

이슈 보러가기